올바른 투구 방법(1부)
1. 준비자세
던지는 자세를 취하십시오.
던지기 전에 몸 전체를 던질 수 있는 "준비 자세"로 이동해야 합니다.
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무릎은 약간 구부리고 몸은 이완되어야 하며 엉덩이와 어깨는 일직선이 되어야 합니다.
가슴 근처의 글러브에 공을 들고 시작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빠르게 던질 수 있는 좋은 위치에 배치됩니다.
- 발이 비틀거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평평한 거리에서 발로 던지기 시작한 다음 던질 때 한 걸음 물러납니다. 그러나 던지기 시작하기 전에 이 단계를 밟아서는 안 됩니다.
- 공을 던질 때 발과 어깨가 준비 자세와 비슷하게 일직선이 됩니다.
- 던질 준비를 할 때마다 경계하고 집중하십시오. 연습 전에 기다리고 있더라도 서서 던지는 자세를 연습하는 동안 흔들리지 마십시오.
2. 올바른 그립을 잡기
올바른 그립을 잡으십시오.
준비 자세를 취했으면 다음 단계는 공을 잡는 것입니다. 단순히 공을 잡는 것이 쉬워 보일 수 있지만 적절한 그립을 사용 해야 합니다. 검지와 중지를 공의 실밥 중 하나에 놓고 엄지손가락으로 바로 아래에 세 번째 그립 포인트를 형성합니다.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공 뒤로 약간 말려서 공을 지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 이음새를 따라 공을 올바르게 잡으면 던지는 속도와 방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식으로 잡으면 커브볼 보다는 직구로 던져질 가능성이 더 큽니다.
- 공을 손바닥이 아닌 손끝으로 유지하십시오. 공을 손바닥으로 치면 릴리스 시간이 느려져 정확도와 속도가 저하됩니다.
- 이상적으로는 그립을 통해 한 번에 4개의 실밥에 모두 접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처음부터 이런 식으로 공을 잡는 연습을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던지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 처음에는 올바른 손가락으로 실밥에 정렬하기 위해 공을 봐야 할 수도 있지만 연습할 때 터치만 사용하여 않고 올바른 손가락 위치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3. 신체 관절을 잘 사용하기
관절을 올바르게 움직입니다. 잘 던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관절을 올바른 방식으로 움직이는 것입니 다. 여기에는 손목, 팔꿈치, 어깨가 포함됩니다. 잘 던지려면 이 세 가지를 모두 함께 움직여야 합니다. 이 관절 중 하나 라도 뻣뻣하고 던질 때 움직이지 않으면 와인드업을 할 때마다 각각을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연습을 하십시오.
- 던지기 위해 와인드업을 할 때 팔이 어깨 부분에서 느슨하게 흔들려야 합니다. 어깨를 자유롭게 움직이는 능력을 연습하려면 풍차 팔 운동을하십시오. 어깨 주위를 넓게 앞을 향한 원을 그리며 팔을 돌립니다.
- 던질 때마다 구부러진 팔꿈치를 유지하십시오. 풍차와 같은 동작을 사용하여 공을 몸 주위로 가져오지만 그 과정에서 팔꿈치가 구부러져야 합니다. 뻣뻣한 팔꿈치는 던지기 거리를 제한합니다.
- 와인드업을 풍차 원을 그리는 것과 활과 화살을 당기는 것 사이의 교차점이라고 생각하십시오. 팔꿈치는 구부러져야 하지만 원형으로 몸통 뒤로 감겨 있습니다.
손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연해야 하며 던질 때마다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속담처럼 "모든 것이 손목에 있습니다." 공을 놓기 직전에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 손목을 뒤로 구부려야 합니다. 공을 던질 때 강한 동작으로 손목을 아래로 튕깁니다. 이렇게 하면 던지기에 추진력이 생기고 정확도가 높아집니다